가정이사 사무실이사 원룸이사 용달이사 보관이사 생활서비스 고객센터
이용후기 자주묻는 질문 제휴문의
13 보관이사 보관비용안내
구분 톤수 1일기준 1개월기준 1년기준 특징
수출용
콘테이너
1t 5,000 원 150,000 원 1,500,000 원  장/단기보관 용이
 1가구 1콘테이너
 수시 입/출고 가능
 방습, 방충에 유리
2.5t 7,000 원 200,000 원 2,000,000 원
5t 10,000 원 250,000 원 2,500,000 원
7.5t 15,000 원 350,000 원 3,500,000 원
10t 20,000 원 450,000 원 4,500,000 원
일반창고 1t 5,000 원 150,000 원 1,500,000 원  고온방지
 1개월미만 보관용이
 쥐나 해충에 위험
2.5t 7,000 원 200,000 원 2,000,000 원
5t 10,000 원 250,000 원 2,500,000 원
7.5t 15,000 원 350,000 원 3,500,000 원
10t 20,000 원 450,000 원 4,500,000 원
장기보관
콘테이너
1t 5,000 원 150,000 원 1,500,000 원  1년 이상 보관시
 10% 할인률 적용
 창고비 일시불원칙
 분납경우 적용불가
2.5t 7,000 원 200,000 원 2,000,000 원
5t 10,000 원 250,000 원 2,500,000 원
7.5t 15,000 원 350,000 원 3,500,000 원
10t 20,000 원 450,000 원 4,500,000 원
12 보관이사 준비사항
▶ 냉장고
보관 3일전 전원 플러그를 뽑고 문을 열어놓은 상태로 건조 하십시오. 건조방법은 냉장실
내벽면에 얼어 있는 성애를 제거 한 후 젖은 행주로 한번 마른 행주로 한두번 청소하여 주십시오.
제품외관 청소시 변색, 변질방지를 위하여 휘발유나, 알콜, 신나, 화학약품등으로 닦지 마시고, 중성세제를 묻힌 헝겊으로 닦아낸 후 부드러운 헝겊으로 다시한번 닦아주십시오. 사용하시던 냉장고는 장기간 보관시 녹이나 변색에 우려가 있습니다.

▶ 가구
포장 일주일 전부터 준비하여 보관하시는 것을 권장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중성세제를 탄 물로 손때(곰팡이발생원인) 묻은 가구 전체를 2~3회 세척한 다음 마른 행주로 물기를 제거, 건조 시킵니다. 건조 후 가구 광택제를 2~3회 엷게 칠하고, 또 한번 건조시켜 주시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포장시 완전 포장하시고, 담요나 이불을 이용하여 포장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담요, 이불이 습기를 먹어 곰팡이 발생의 근원이 됩니다. 가구 서랍안에 짐을 넣고 포장, 보관 하시게되는 경우가 많은데 공간절약에 좋으나 장기간(2년이상) 보관시 가구형태의 변형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의류
박스바닥에 갱지와 실리카겔(방습제)를 넣고 면이나 울 소재의 옷은 아래쪽에 폴리에스테르등 구김이 생기기 쉬운 의류는 반드시 위쪽에 넣어 포장 합니다. 어깨에 패드가 있는 경우는 그 부분에 스타킹이나 얇은 종이를 말아 넣어 보관 하십시오. 니트류는 접은 자국이 구김의 원인이 되므로 필요한 부분만 접어 보관 하십시오. 맡겼던 드라이 옷을 찻아오면 비닐커버는 반드시 벗기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하루쯤 걸어두고 남아있는 세제를 공기 중에 날려 보낸 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복에 비해 레저활동을 할 때 입는 의상에는 상당한 비용을 투자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스키복, 에어로빅복, 죠깅복 등은 진공포장 후 박스에 방습재와 방향제를 함께 넣어 보관하시면 좋습니다.

▶ 서적
포장시 박스 밑 부분에 갱지와 실리카겔(방습제)를 함께 넣어 포장 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사진을 앨범에 넣어 보관 하시면 괞찬지만 사진을 뭉치로 보관 하시면 사진끼리 붙을 수 있으니 주의 하여 주십시오.

▶ 카펫트
카펫트를 장기간 보관하고자 할때에는 다음의 순서에 따라 보관하여 둡니다.
카펫트는 거의 방충가공을 하였기 때문에 벌레먹는 염려가 없지만 혹 포장지로 부터 해충이 올수도 있으니 분말 방충제를 뿌려서 두는 것이 좋습니다. 대나무 또는 딱딱한 종이로 된 붕대를 심으로 해서 방습제인 실리카겔과 함께 감아 둡니다. 그렇게 하면 형태가 흩어지지 않습니다.
이때 심으로 사용되는 대나무는 자체에서 나오는 이물질이 카펫에 번져 Pile 훼손 염려가 있으니 꼭 종이로 싸서 감아야 합니다. 대나무 대용 (커튼봉, 비닐 감을때 쓰는 종이봉)

▶ 면제품
사용하시던 침구류와 속옷, 양말등의 면제품은 2년이상 보관시 변색이 될 우려가 있습니다.
그러나 진공팩을 사용하여 방향제와 실리카겔(방습제) 한두알과 함께 압축하여 포장하시면 보관 상태가 매우 좋습니다.

▶ 스키
플레이트를 리무버로 뿌려 깨끗히 닦아낸고 엣지의 각과 주변을 줄 등으로 깍아냅니다.
엣지의 녹 방지를 위하여 가장 간단한 방법은 철물점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검은 테이프나 매직잉크로 엣지의 표면 사이드나 활주면 옆을 붙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성매직을 사용할 시에는 활주면에 가능한 한잉크가 비쳐 나오지 않도록 합니다.
보관후 사용시 리무버로 매직잉크를 제거하면 됩니다. 그리고 베이스 왁스가 더러움과 산화 방지에 효과적이므로 발라줄 필요가 있습니다.

▶ 그림
한지로 표구된 액자나 그림, 서화 그리고 유화, 고가의 그림은 되도록이면 창고에다 보관하시기 보다는 친척집 및 친분이 있는 사람집에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지는 공기중의 수분을 잘 흡수하며, 유화는 습기, 온도에 매우 민감하여 쉽게 변질될 우려가 있습니다.

▶ 악기
고급악기 일수록 칠이 특수하여 얇기 때문에 흠이나기 쉬어 취급에 더욱 주의하여야 합니다.
바이올린이나, 첼로, 기타 등은 하드케이스에 넣어 보관하여야 하며, 케이스로는 습기를 흡수 할 수 있는 재료(나무)로 된것이 악기에 좋습니다. .
단, 악기를 너무 건조하게 하여도 나쁘니 이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11 보관이사 서비스 대상
▶ 인테리어 및 주택 개·보수
주택 개/보수때 이삿짐을 베란다 등 주택내 보관하는 경우가 많으나 이럴 경우 보수중 마음이 바뀌어 전체 보수를 하게되면 꼭 후회하게 됩니다. 주택을 보수할 때 전체 이삿짐을 보관하는 것이 작업능률과 주택 분위기를 고려해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에 도움이 됩니다. 단, 일부 개/보수일시에는 주택내 이동이 편리합니다. 그러나 전문 이사업체가 아닌 관계로 파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주거환경 개선
주택에 비해 이삿짐이 많을 때 계절상 사용하지 않는 물품은 보관창고에 맡겨 놓는 것이 편리하게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의류, 가전품, 가구, 책(예 : 장롱, 침대, 쇼파, 난방기, 등..)의 경우 주택을 훨씬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주택 임대료에 비해 창고비가 저렴하고 경제적 입니다. 필요한 물건 입·출고시 대부분 보관창고가 수도권에 있음을 이용하여 주말 가족나들이때 이용하면 일거양득이 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 1개 약 5평이 월 1만원(부가세별도) 정도이며, 물품이 적은 가정은 이웃 또는 친지와 같이 이용하면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입주날짜 차질
신규입주 APT, 주택, 주상복합 건물 등의 입주 날짜 차이가 생길 경우/ 살고계신 집이 매매된 후 이사갈 집을 미처 마련하지 못한 경우/ 전·월세시 날짜가 맞지 않는 경우

▶ 해외주재원 또는 유학생
해외 주재원으로 장기 파견시 보관업체에 짐을 보관하고 현재 살고 계신 집은 전세나 월세로 임대후 임대비를 받아 적금 등으로 가입하면 다녀오신 후 오히려 재산 증식에 도움이 됩니다.

▶ 소규모 자영업자
저희 보관창고는 서울/경기 지역에서 가깝고 언제나 이용이 가능하며, 콘테이너는 년, 월, 일 단위로 임대해 드립니다. 자영업을 하시는 고객님에게 가게 또는 사무실 앞까지 직접 이동식콘테이너를 배달해드립니다. 필요하신 기간동안 편히 사용가능합니다.

▶ 전세임대 가능
창고료 및 보관료를 전세료로 결제가능 합니다. (연10%적용)
저희 보관창고는 자사의 창고부지이므로 전세임대비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예시) 보관료 연 1,800,000 원 일경우 (전세보증금 18,000,000 원) 출고시 100% 환불되며 이사비용만 추가됩니다.
10 사무실이사 점검사항
▶ 이사물품 리스트작성
전문이사업체의 방문견적을 받기 이전에 자체적으로 총무과에서 사무실비품 및 장비를 파악하여 물품리스트를 뽑아 정리합니다.

- 집기비품류 : 책상(양/편수), 캐비넷, 의자, 파일박스, 책장, 쇼파 등
- 전산장비류 : 컴퓨터 및 장비류 모델명, 크기, 수량, 구입가, 서버 등 구입업체에 문의
- 기계및실험 : 종류 및 모델명, 크기, 수량, 구입가, 운반방업(구입업체) 등
- 기타물품 : 액자, 조각품, 금고, 칸막이 등의 크기 및 수량 확인

▶ 건물주와 사전합의
효율적인 작업처리가 될 수 있도록 사전에 이전빌딩 건물주 또는 관리사무실에 다음사항을 확인합니다.

- 엘리베이터 사용승인 (1개 이상)
- 창문 유리 탈/부착 작업승인 (고가 사다리 작업시)
- 계단 작업조건과 바닥재 보호대책협의
- 관리사무실에서 요구하는 주의사항 및 참고사항 확인
- 필요한 경우 특수장비, 반출증 미리 준비

▶ 포장전 준비사항
- 개인사물 및 중요서류 정리
박스는 원하는 날짜에 미리 저희 직원이 배달하도록 합니다. 사물 및 중요서류는 분실이나 섞일 염려가 있으므로 직접 포장,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북, PDA는 직접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 물품송표 부착방법
미리 배달해 드린 박스로 포장이 완료된 후 바로 부착합니다. 우측 상단 및 기타 잘 보이는 곳에 고유번호가 중복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부서별 또는 층별로 각기 다른 색상을 사용합니다. 부서별(층)로 관리자를 선정하여 리스트를 만들면 리스트 번호와 박스번호가 일치하고 취급자명이 기입되도록 하면 효율적인 작업이 됩니다.

- 컴퓨터 및 전기코드 해체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므로 담당직원이나 대리점 직원에게 A/S를 요청하여 이사하기 편리한 상태로 준비합니다.
컴퓨터 서버 및 고가의 전산장비는 구입회사에 문의하여 운송하도록 합니다.

- 부서별, 층별배치도 준비
부서별로 배치 순서와 배치도를 이사하기 전날까지 준비합니다.
이사물품의 신속한 운반과 재배치시 꼭 필요한 사항입니다.

▶ 직원 준수사항
- 출발지
이전 순서에 의해 실행합니다. 반출시 각 부서에 1명, 화물차 상차시 1명을 배치하여 집기 및 비품에 대한 관리 및 상태를 점검해야 됩니다.

- 도착지
각 사무실에 2명씩 배치하여 작업원이 물품 반입시 사무실내 집기 및 비품위치를 선정해 주시기바랍니다. 신속한 이사를 위해서 업무협조가 원할히 이루어져야 빨리 이사를 마칠 수 있습니다.

- 기타사항
해당부서가 아닌 박스는 개봉하지 마십시오. 타 부서의 집기 및 비품이 반입되었을 때에는 즉시 주관부서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지시 및 통제는 작업반장에게 맡겨주십시오.
모든 비품이 정리된 후 빈 박스는 부착물을 완전히 제거하여 일정한 장소에 집결해 놓으시면 직원이 회수합니다.

- 이사후점검
이전작업이 완료되면 작업반장에게 개인비품 및 사무집기에 대한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사무실이사 이전 준비 사항
▶ 포장하기
- 주관 부서로부터 포장 박스를 인수받으면 각 담당 직원은 박스에 담당서류 및 개인사물을 선별하여 박스에 빈틈이 없게 담아놓고 포장해야 합니다.
- 서류를 박스에 넣은후 물품표를 모든 박스와 비품의 중앙 및 눈에 잘 띄는 곳에 부착 합니다.
- 깨지기 쉬운 유리제품 등은 박스에 넣지 마십시오.
- 포장된 박스는 일정한 장소에 집결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 물품송표
- 물품표는 부서명 도착지 층, 호수, 과명, 담당자 등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비품 및 집기,박스등 모든 이전물품에 대하여 반드시 부착시키기 바랍니다.
- 물품표는 작업중에 떨어지지 않도록 앞면 또는 옆면에 잘 붙입니다.

▶ 기타사항
- 책상, 캐비넷, 파일박스 등 집기에는 일체의 물품이 들어있으면 안되며 잠금장치가 가능한 모든 물품에 대하여는 장금장치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열쇠는 각자 보관 합니다.
- 타자기, 전자계산기들은 지정된 장소에 별도로 모아둡니다.
- 깨지기 쉬운 액자, 현황판, 유리제품은 현위치에 그대로 놓아 주시기 바랍니다.
- 직원으로서 만지기 어려운 것은 그대도 놓아 두시기 바랍니다.
- 귀중품 및 기타 파손될 염려가 있는 물품은 별도로 포장하여 직원편에 직접 운송토록 합니다.
- 이전빌딩으로 이전을 원치 않는 물품은 별도로 집결하여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8 사무실이사 사전계획
step_해약통보 (2∼3개월전)
입주하여 있는 빌딩의 입주계약서를 확인한 후에 건물주에게 이전 의사를 통보를 하며, 되도록 이전통보는 계약서에 근거하여 일찍하는 것이 좋습니다.

step_전화이전수속 (2개월전)
이전접수는 2개월전 부터 받아주므로, 현 소재지 관할 전화국에 이전 주소를 통보하면 되고, 공사는 신고후 1∼2일 이면 되며 전화 철거는 원하는 날짜에 해주므로 이전 완료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step_이전안내문 발송
새로 이사한 사무실에서의 기업활동이 원할해지기 위해서는 이전안내, 보고문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안내장에는 필히 새 전화번호와 약도를 삽입하여 발송하십시오.

step_주소변경 연락 (우체국)
이전 후에도 이전 전의 주소로 편지나 서류등이 발송 되어 오는것을 막기위해 이전 전에 관할 우체국에 "주소 이전 신고용엽서" 를 이용하여 주소 이전 신고를 해두면 됩니다.

step_등기소관련 수속
이전 전의 관할 등기소에서 담당하며, 이전 케이스나, 장소에 따라 제출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문의하여 준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tep_세무서관련 수속
사전에 창구에 상담하여 두면 역시 편리 합니다. 이전 등기를 마치면 서류를 준비하여 "납세지 변경신고서"를 제출 해야 하는데 이것은 이전 전/후에 관할 세무서로 제출하면 됩니다.

step_이사전문업체 선정
이전 계획이 완료되고 최종 일자가 결정되면 이사 전문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이사를 하기전에, 부서장 회의나 기타 방법으로 작업 일정상 부서간의 선후를 최소화 할 수 있게 합니다.

step_사무용품 정리
편지지, 봉투, 각종 인쇄물 등은 주소지가 변하면 사용할 수 없게되므로, 미리 재고 파악을하고 이전시까지의 소모량을 예상하고 정리해 두시면 좋습니다.

step_배치도 작성 (3∼4일전)
새주소의 사무실을 사전 답사하여, 배치도를 작성하면 반복되는 위치 변동은 생기지 않을것 입니다. 운반시작 전 부서별로 출발지 책임자와 도착지 책임자를 선정하여 해당 부서의이전 물량을 재 파악함과 동시에 이전 물량의 작업 순위등을 정하고지정된 제반 여건에 맞춥니다.

step_등록사항 변경
법인등기변경 (이사회 결정) : 14일 이내, 사업자 등록변경 : 14일 이내 차량,
중기의 주소변경 : 10일 이내, 부동산 소유자 주소변경, 증권 감독원 거래소에 이전 통보, 우체국에 주소변경 통보

step_점검사항 (2일전)
각 부서에 있는 액자, 판넬등은 떼어내어 포장에 유의할 수 있게 조치해 두시고 폐기할 서류와 비품은 구분하여 운반할 집기와 구분이 되도록 물품 송표을 부착 하시여 이전 작업에 지장이 없도록 한쪽에 쌓아 두시면 됩니다.

step_점검사항 (이사당일)
이사당일 분실이 우려되는 자질구레한 물건들을 모아서 포장 박스에 넣고 겉면에 표시를 확실히 하십시오.
특히, 방석, 연필꼿이, 명함통등 작은 물건등에 물품송표를 부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사무실이사 진행과정
step_고객의 견적의뢰
인터넷 및 전화견적의뢰 : 기업이사팀 담당자가 확인하여 방문견적 미팅시간을 약속하고 미팅시간에 맞추어
기업전문 영업사원이 업체를 방문하여 이전일정, 이전물량, 건물작업조건, 업체작업사항등을 파악합니다.

step_작업일정 계획 및 견적서 제출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최적의 작업일정 계획 및 견적서를 제시합니다.

step_계약서제출(이사업체 제출)
효율적인 작업일정계획과 최적의 이전비용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step_작업일정 브리핑
업체 이전 담당자 및 각 부서별 담당자와 작업 진행 세부계획과 포장 및 운송등에 관련하여 최종적으로 확정합니다.

step_이사서비스
- 이사포장 : 이전물량에 맞는 포장용박스, 에어캡, 테이프, 물품표 등을 1일~5일전에 제공
직원개인 물품 포장, 중요물품, 귀중품 등은 별도 개인이 포장/운반합니다. 상황에 따라 파티션, 앵글 등은 협의하여 1일전에 운반 배치
- 보양작업 : 이전 당일은 출발지와 도착지 빌딩에 PVC판넬, 합판, 골팑, 스티로폼등을 사용하여 로비나 엘리베이터등 빌딩에 파손이나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한 보양작업을 합니다.
- 운송 및 이전 : 현장 작업인원, 운송차량, 운송도구 등을 이용하여 계획에 따라 반출, 상차, 운반, 하차, 반입의 작업을 반복하여 운송하며 착지에서는 배치도면이나 이전업체에 요구에 맞게 정리 정돈하여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전작업을 완료합니다

step_이사잔금지불
- 현금결제 : 세금계산서발행. 이사완료 후 이사비용전액을 작업팀장에게 주시면 됩니다.
- 무통장입금 : 세금계산서 발행. 이사완료 후 잔금을 무통장입금하여 주기면 됩니다.
- 카드결제 : 법인카드결제를 하실 경우 미리 저희 사무실로 연락하여 주시면 당일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step_고객만족 콜서비스
이사완료 후 2일 이내에 저희 팀에서 고객만족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위한 간단한 설문조사를 합니다.
고객님의 이사 후 만족정도를 평가에 하시면 이사서비스에 반영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step_이사고객 이용평가
이사완료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 평가를 남겨주시면 고객님 한분한분의 평가를 소중히 여겨 보다 질높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step_고객불편사항 A/S접수
불편사항이나 A/S 받을 부분이 발생할 시에는 바로 연락 주십시요.
고객님이 접수하신 내역을 바로 확인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립니다
6 가정이사 대형쓰레기 배출방법
- 신고대상 : 냉장고, TV, 세탁기, 에어컨, 가스오븐렌지, 탈수기, 공기청정기, 장롱, 서랍장, 신발장, 문갑, 화장대, 장식장, 응접세트, 침대, 캐비넷, 책상, 피아노, 올겐 등 대형 쓰레기를 배출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 신고의무 : 배출자 신고원칙

- 신고방법 : 전화신고

- 신고할곳 : 동사무소, 청소대행업체구청 청소과

- 수거체계 : 시민이 직접 집하장으로 운반하는 경우 수수료를 면제하거나 차등부과시민이 배출신고서에 수입증지 첨부하여 동사무소에 제출한 신고필증을 교부받아 대형쓰레기에 신고필증 부착하여 내놓으면 수거처리 합니다.

- 무단폐기 : 100만원이하의 과태료 부과
5 가정이사 생활쓰레기 배출방법
- 쓰레기는 종량제 규격봉투에 담아 자치구별로 수거하는 날에 배출해야 합니다.
- 수거하는 날이 아닌 날이나, 낮에 쓰레기를 내 놓으면 동네 골목이 더러워집니다.
- 수거작업시간 전에 내어 놓으셔야 수거가 됩니다.
- 눈·비가 올 때에는 날씨가 갠 후에 쓰레기를 배출합니다.
- 도로변 가로수 밑이나, 전신주 밑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습니다.
- 젖은 쓰레기는 물기를 빼고 밀폐한 후에 배출합니다.
- 연탄재는 별도 용기에 분리해서 배출합니다.
- 재활용품은 정해진 날에 정해진 장소에 배출합니다.
4 가정이사 쓰레기 처리방법
▶ 종이류
[신문지]
- 물기에 젖지 않게 함
- 반듯하게 펴서 차곡차곡 쌓아서 묶음
- 비닐코팅 광고지, 비닐류, 기타오물이 섞이면 안됨

[책자,노트종이,쇼핑백,달력,포장지]
- 비닐코팅표지, 공책의 스프링 등은 제거함
- 비닐포장지는 제외

[상자류 (과자,포장상자,기타)]
- 비닐코팅부분제거
- 상자에 붙어있는 테이프,철핀 등 제거후 압착하여 묶음

▶ 캔류
[철캔, 알루미늄캔 (음료수캔,식용류), 기타캔 (부탄가스,살충제 용기)]
- 내용물은 비우고 물로 씻은 후 가능하면 압착
- 겉 또는 속에 플라스틱 뚜껑이 있는 것은 제거
- 부탄가스등은 구멍을 뚫어 내용물을 비운 후 배출

▶ 고철류
[고철 (공구류,철사,못,철판 등 쇠붙이), 비철금속 (양은스텐류,전선, 알미늄샷시 등) ]
- 붙어있는 플라스틱, 고무류 등은 제거
- 이물질이 섞이지 않도록 한 후 봉투에 넣거나 끈으로 묶어 제출

▶ 플라스틱류, PETE(1), HDPE(2), LDPE(4), PP(5), PS(6)
[음료수병,생수병,간장병,식용유병, 물통,샴푸,세제용기,백색막걸리통, 우유병,막걸리병,상자류,기타]
- 뚜껑제거 후 내용물을 비우고 물로 씻어 배출
- 용기의 표면 또는 바닥 부분에표기된 표시문자로 구분

[스티로폴]
- 이물질 및 부착상표 제거후 투명비닐속에 넣거나 묶어서 배출
- 과일,생선상자 등은 잔재물을 완전히 비우고 물로 헹구어 배출 「가전제품 포장용합성수지 재질완충재 감량화 지침」
(환경부고시 제95-90호, '95. 8. 5)에 의해 제조자 등에게 감량화 또는 회수 재활용의무가 부여된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제품의 소비자는 동제품에 사용된 스티로폴 완충재를 제조자 등에게 직접 배출 1회용 컵라면용기·도시락 및 수산양식용 폐부자와 이물질이 묻어 있거나 타재질(PE, PP등)로 코팅된 폐스티로폴은 제외

▶ 직물류
[의류,이불류 (99.3월 부터 수거시행)]
- 투명비닐속에 넣어 빗물, 흙, 기름 등 이물질이 묻지 않도록배출
- 이불류 중 해지거나 찢어진 누빈이불은 제외
3 가정이사 이사전후에 해야할 일
▶ 2주전
- 이삿짐센터연락 및 예약 (이삿짐업체)
- 이사할 집의 답사, 수리/친지에게 이사통보/전학수속/포장재료구입
- 이사당일 유아, 병자, 맡길곳 물색 (병원, 친지)
- 서랍속, 벽장속 정리/ 베란다, 옥상, 창고정리/불필요한 물품정리

▶ 1주전
- 통장, 신용카드 (은행)
- 주소변경 (카드회사)
- 우편물배달 이전신고 (우체국)
- 전화이전신고 (전화국)
- 공과금정산 : 수도, 전기, 가스, 전화, TV
- 배달중지요청 : 신문, 잡지, 우유, 기타
- 세탁소의 세탁물 점검 (세탁소)
- 아파트 관리비 지불 (관리사무소)
- 곤도라 사용예약 (관리사무소)
- 이사할집 수리 진행점검/이삿짐 포장시작/이사시 도울사람 물색

▶ 2~4일전
- 새집의 전압 콘센트 위치, 방크기 창문위치 조사/이사할 집 청소
- 가구배치도 작성/구조물철거 : 앵글, 선반 커튼, 휘장, 칸막이 기타
- 어항, 수족관 정리 (구입처)

▶ 하루전
- 짐꾸리기 마무리/세탁기 물빼기/냉장고 정리/불필요한 물품정리
- 에어콘, 냉장고 배관정리 (A/S센타)
- 귀중품, 유가증권, 현금보관
- 가스시설철거 가스시설처

▶ 이사당일
- 이웃에게 작별인사/신변용품 재점검/집안팍의 청소정검
- 짐운반시입회(이삿짐확인)/집 문단속/이삿짐 확인과 정리
- 이사요금 정산
- 전기, 가스, 수도점검 (관리사무소)
- 전화개통 (전화국)

▶ 이사후
- 이삿짐 완전정리/전입수속/지역의료보험 신고/자동차 주소변경 신고
- 이웃에게 인사하기
2 가정이사 이사갈 집 점검사항
▶ 누수
벽면과 천정을 둘러봐 물 자국이 있거나 젖은 곳이 있으면 일단 의심을 해보고, 장판을 걷어 습기 여부와 장롱이나 구석의 곰팡이가 없는지도 체크해봐야 합니다. 또한 반드시 아래층에 들러 물이 새지 않는지 확인해볼것.

▶ 수돗물
집중사용 시간대인 아침과 저녁시간에 집안에 있는 모든 수도꼭지를 한꺼번에 틀어봅니다. 다가구, 다세대주택은 계량기가 따로 설치되어 있는지도 살펴봅니다.

▶ 하수구
설치한지 몇년 되었는지, 온수는 잘 나오는지, 방바닥은 따뜻한지, 소음은 어떤지 체크합니다. 연료에 따라 난방비용 차이가 크므로 꼭 짚어봐야 합니다.

▶ 보일러
화장실 바닥의 평평함을 살펴 물빠짐이 좋은지, 싱크대와 변기 등의 배수가 원활한지를 체크하고, 특히 화장실과 싱크대는 고약한 냄새가 나는지 여부를 반드시 살펴봐야 합니다.

▶ 전등/콘센트
지은 지 오래된 주택일수록 꼼꼼히 챙겨야 합니다.
110V 인지 220V 인지 누전은 없는지 살피고. 아울러 전화선이나 TV 수신상태도 점검

▶ 문/창/망
일반적으로 하자가 많으므로 현관문의 잠금장치부터 체크한뒤 방문/창문이 휜 곳은 없는지 방충망은 뚫린 곳이 없는지 살펴봅니다. 특히 방한효과를 고려해 외부 창은 이중인지 틈은 없는지 확인합니다.

▶ 붙박이용품
신발장, 싱크대, 세면대, 선반 등은 부착상태와 손잡이가 있는 것은 부실여부도 체크해서 간단하게 수리가능한지 교체해야 할 정도인지를 가늠해야 합니다.

▶ 기타사항
그밖에 계단과 베란다 등의 균열 여부와 주차장의 부실이나 물고임 단독주택일 경우 지붕의 물받이와 홈통 설치여부 물탱크 등의 부대 시설물의 사용장애 여부도 살펴 하자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막는게 필요합니다.
1 가정이사 집구할때 유의할 점
새집을 구입하거나 이사을 하는 경우 서류 문제등으로 집주인이 및 전주인과 시비가 발생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사전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등기부등본확인
이사가려는 집의 집주인과 등기부상의 소유주가 같은지와 잔금을 지급할 때 이중계약이나 저당권이 설정되지 않았는지 확인

▶ 가압류나 근저당 설정 여부
전세인 경우 가압류나 근저당 설정 등 군더더기가 붙어있는 집은 말썽의 소지가 많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 토지대장과 가옥대장을 열람
토지대장에는 올라있어도 가옥대장에는 없는 무허가건물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관할 시·군·구에서 토지대장과 가옥대장을 열람하여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도시계획확인원 확인
토지나 건물이 도로선에 접촉되거나 철거대상은 아닌지를 알아보기 위해 살펴야 합니다.
매매계약은 등기부등본상의 주택소유자와 직접 작성

▶ 대리인과 계약할때
소유주의 가족이나 친척 등 대리인과 계약할 때는 소유주의 인감이 찍힌 위임장을 필히 받아둬야 합니다.

▶ 소유권 이전등기처리
기간은 잔금지금일로부터 60일내에 하면 되지만 잔금지불 즉시 하는게 바람직하며 법무사를 통하여 처리하면 수월합니다.

▶ 전세권등기설정
전세 계약때는 전세권을 보호받기 위해 전입신고를 마치는 즉시 전세권등기를 설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집주인이 이를 기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법원등기소를 방문·임대차계약서 원본에다 반드시 확정일자인을 받아둬야 합니다.

▶ 확정일자일
입주와 동시에 주민등록을 새집으로 이전한 즉시 받아둘것

▶ 연보험요율
개인 : 전세금의 0.45%, 법인 : 0.36%

▶ 주택임대차 신용보험 가입
보증금 반환문제를 보다 확실하게 보장 받으려면 주택임대차 신용보험에 가입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상호명 : 이사코디 / 대표자 : 박영자 / 사업자 번호 : 688-37-00669 / 대표번호 : 1644-8124
소재지 : 인천광역시 남동구 예술로258번길 5, 106호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박영자 / 이메일 : 24codi2@naver.com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허가증 등록번호 : 제 남동-3-10016호
Copyright 2020 이사코디.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