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이사 사무실이사 원룸이사 용달이사 보관이사 생활서비스 고객센터
이용후기 자주묻는 질문 제휴문의
4 사무실이사 점검사항
▶ 이사물품 리스트작성
전문이사업체의 방문견적을 받기 이전에 자체적으로 총무과에서 사무실비품 및 장비를 파악하여 물품리스트를 뽑아 정리합니다.

- 집기비품류 : 책상(양/편수), 캐비넷, 의자, 파일박스, 책장, 쇼파 등
- 전산장비류 : 컴퓨터 및 장비류 모델명, 크기, 수량, 구입가, 서버 등 구입업체에 문의
- 기계및실험 : 종류 및 모델명, 크기, 수량, 구입가, 운반방업(구입업체) 등
- 기타물품 : 액자, 조각품, 금고, 칸막이 등의 크기 및 수량 확인

▶ 건물주와 사전합의
효율적인 작업처리가 될 수 있도록 사전에 이전빌딩 건물주 또는 관리사무실에 다음사항을 확인합니다.

- 엘리베이터 사용승인 (1개 이상)
- 창문 유리 탈/부착 작업승인 (고가 사다리 작업시)
- 계단 작업조건과 바닥재 보호대책협의
- 관리사무실에서 요구하는 주의사항 및 참고사항 확인
- 필요한 경우 특수장비, 반출증 미리 준비

▶ 포장전 준비사항
- 개인사물 및 중요서류 정리
박스는 원하는 날짜에 미리 저희 직원이 배달하도록 합니다. 사물 및 중요서류는 분실이나 섞일 염려가 있으므로 직접 포장,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북, PDA는 직접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 물품송표 부착방법
미리 배달해 드린 박스로 포장이 완료된 후 바로 부착합니다. 우측 상단 및 기타 잘 보이는 곳에 고유번호가 중복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부서별 또는 층별로 각기 다른 색상을 사용합니다. 부서별(층)로 관리자를 선정하여 리스트를 만들면 리스트 번호와 박스번호가 일치하고 취급자명이 기입되도록 하면 효율적인 작업이 됩니다.

- 컴퓨터 및 전기코드 해체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므로 담당직원이나 대리점 직원에게 A/S를 요청하여 이사하기 편리한 상태로 준비합니다.
컴퓨터 서버 및 고가의 전산장비는 구입회사에 문의하여 운송하도록 합니다.

- 부서별, 층별배치도 준비
부서별로 배치 순서와 배치도를 이사하기 전날까지 준비합니다.
이사물품의 신속한 운반과 재배치시 꼭 필요한 사항입니다.

▶ 직원 준수사항
- 출발지
이전 순서에 의해 실행합니다. 반출시 각 부서에 1명, 화물차 상차시 1명을 배치하여 집기 및 비품에 대한 관리 및 상태를 점검해야 됩니다.

- 도착지
각 사무실에 2명씩 배치하여 작업원이 물품 반입시 사무실내 집기 및 비품위치를 선정해 주시기바랍니다. 신속한 이사를 위해서 업무협조가 원할히 이루어져야 빨리 이사를 마칠 수 있습니다.

- 기타사항
해당부서가 아닌 박스는 개봉하지 마십시오. 타 부서의 집기 및 비품이 반입되었을 때에는 즉시 주관부서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지시 및 통제는 작업반장에게 맡겨주십시오.
모든 비품이 정리된 후 빈 박스는 부착물을 완전히 제거하여 일정한 장소에 집결해 놓으시면 직원이 회수합니다.

- 이사후점검
이전작업이 완료되면 작업반장에게 개인비품 및 사무집기에 대한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사무실이사 이전 준비 사항
▶ 포장하기
- 주관 부서로부터 포장 박스를 인수받으면 각 담당 직원은 박스에 담당서류 및 개인사물을 선별하여 박스에 빈틈이 없게 담아놓고 포장해야 합니다.
- 서류를 박스에 넣은후 물품표를 모든 박스와 비품의 중앙 및 눈에 잘 띄는 곳에 부착 합니다.
- 깨지기 쉬운 유리제품 등은 박스에 넣지 마십시오.
- 포장된 박스는 일정한 장소에 집결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 물품송표
- 물품표는 부서명 도착지 층, 호수, 과명, 담당자 등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비품 및 집기,박스등 모든 이전물품에 대하여 반드시 부착시키기 바랍니다.
- 물품표는 작업중에 떨어지지 않도록 앞면 또는 옆면에 잘 붙입니다.

▶ 기타사항
- 책상, 캐비넷, 파일박스 등 집기에는 일체의 물품이 들어있으면 안되며 잠금장치가 가능한 모든 물품에 대하여는 장금장치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열쇠는 각자 보관 합니다.
- 타자기, 전자계산기들은 지정된 장소에 별도로 모아둡니다.
- 깨지기 쉬운 액자, 현황판, 유리제품은 현위치에 그대로 놓아 주시기 바랍니다.
- 직원으로서 만지기 어려운 것은 그대도 놓아 두시기 바랍니다.
- 귀중품 및 기타 파손될 염려가 있는 물품은 별도로 포장하여 직원편에 직접 운송토록 합니다.
- 이전빌딩으로 이전을 원치 않는 물품은 별도로 집결하여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2 사무실이사 사전계획
step_해약통보 (2∼3개월전)
입주하여 있는 빌딩의 입주계약서를 확인한 후에 건물주에게 이전 의사를 통보를 하며, 되도록 이전통보는 계약서에 근거하여 일찍하는 것이 좋습니다.

step_전화이전수속 (2개월전)
이전접수는 2개월전 부터 받아주므로, 현 소재지 관할 전화국에 이전 주소를 통보하면 되고, 공사는 신고후 1∼2일 이면 되며 전화 철거는 원하는 날짜에 해주므로 이전 완료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step_이전안내문 발송
새로 이사한 사무실에서의 기업활동이 원할해지기 위해서는 이전안내, 보고문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안내장에는 필히 새 전화번호와 약도를 삽입하여 발송하십시오.

step_주소변경 연락 (우체국)
이전 후에도 이전 전의 주소로 편지나 서류등이 발송 되어 오는것을 막기위해 이전 전에 관할 우체국에 "주소 이전 신고용엽서" 를 이용하여 주소 이전 신고를 해두면 됩니다.

step_등기소관련 수속
이전 전의 관할 등기소에서 담당하며, 이전 케이스나, 장소에 따라 제출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문의하여 준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tep_세무서관련 수속
사전에 창구에 상담하여 두면 역시 편리 합니다. 이전 등기를 마치면 서류를 준비하여 "납세지 변경신고서"를 제출 해야 하는데 이것은 이전 전/후에 관할 세무서로 제출하면 됩니다.

step_이사전문업체 선정
이전 계획이 완료되고 최종 일자가 결정되면 이사 전문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이사를 하기전에, 부서장 회의나 기타 방법으로 작업 일정상 부서간의 선후를 최소화 할 수 있게 합니다.

step_사무용품 정리
편지지, 봉투, 각종 인쇄물 등은 주소지가 변하면 사용할 수 없게되므로, 미리 재고 파악을하고 이전시까지의 소모량을 예상하고 정리해 두시면 좋습니다.

step_배치도 작성 (3∼4일전)
새주소의 사무실을 사전 답사하여, 배치도를 작성하면 반복되는 위치 변동은 생기지 않을것 입니다. 운반시작 전 부서별로 출발지 책임자와 도착지 책임자를 선정하여 해당 부서의이전 물량을 재 파악함과 동시에 이전 물량의 작업 순위등을 정하고지정된 제반 여건에 맞춥니다.

step_등록사항 변경
법인등기변경 (이사회 결정) : 14일 이내, 사업자 등록변경 : 14일 이내 차량,
중기의 주소변경 : 10일 이내, 부동산 소유자 주소변경, 증권 감독원 거래소에 이전 통보, 우체국에 주소변경 통보

step_점검사항 (2일전)
각 부서에 있는 액자, 판넬등은 떼어내어 포장에 유의할 수 있게 조치해 두시고 폐기할 서류와 비품은 구분하여 운반할 집기와 구분이 되도록 물품 송표을 부착 하시여 이전 작업에 지장이 없도록 한쪽에 쌓아 두시면 됩니다.

step_점검사항 (이사당일)
이사당일 분실이 우려되는 자질구레한 물건들을 모아서 포장 박스에 넣고 겉면에 표시를 확실히 하십시오.
특히, 방석, 연필꼿이, 명함통등 작은 물건등에 물품송표를 부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사무실이사 진행과정
step_고객의 견적의뢰
인터넷 및 전화견적의뢰 : 기업이사팀 담당자가 확인하여 방문견적 미팅시간을 약속하고 미팅시간에 맞추어
기업전문 영업사원이 업체를 방문하여 이전일정, 이전물량, 건물작업조건, 업체작업사항등을 파악합니다.

step_작업일정 계획 및 견적서 제출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최적의 작업일정 계획 및 견적서를 제시합니다.

step_계약서제출(이사업체 제출)
효율적인 작업일정계획과 최적의 이전비용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step_작업일정 브리핑
업체 이전 담당자 및 각 부서별 담당자와 작업 진행 세부계획과 포장 및 운송등에 관련하여 최종적으로 확정합니다.

step_이사서비스
- 이사포장 : 이전물량에 맞는 포장용박스, 에어캡, 테이프, 물품표 등을 1일~5일전에 제공
직원개인 물품 포장, 중요물품, 귀중품 등은 별도 개인이 포장/운반합니다. 상황에 따라 파티션, 앵글 등은 협의하여 1일전에 운반 배치
- 보양작업 : 이전 당일은 출발지와 도착지 빌딩에 PVC판넬, 합판, 골팑, 스티로폼등을 사용하여 로비나 엘리베이터등 빌딩에 파손이나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한 보양작업을 합니다.
- 운송 및 이전 : 현장 작업인원, 운송차량, 운송도구 등을 이용하여 계획에 따라 반출, 상차, 운반, 하차, 반입의 작업을 반복하여 운송하며 착지에서는 배치도면이나 이전업체에 요구에 맞게 정리 정돈하여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전작업을 완료합니다

step_이사잔금지불
- 현금결제 : 세금계산서발행. 이사완료 후 이사비용전액을 작업팀장에게 주시면 됩니다.
- 무통장입금 : 세금계산서 발행. 이사완료 후 잔금을 무통장입금하여 주기면 됩니다.
- 카드결제 : 법인카드결제를 하실 경우 미리 저희 사무실로 연락하여 주시면 당일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step_고객만족 콜서비스
이사완료 후 2일 이내에 저희 팀에서 고객만족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위한 간단한 설문조사를 합니다.
고객님의 이사 후 만족정도를 평가에 하시면 이사서비스에 반영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step_이사고객 이용평가
이사완료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 평가를 남겨주시면 고객님 한분한분의 평가를 소중히 여겨 보다 질높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step_고객불편사항 A/S접수
불편사항이나 A/S 받을 부분이 발생할 시에는 바로 연락 주십시요.
고객님이 접수하신 내역을 바로 확인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립니다
  
상호명 : 이사코디 / 대표자 : 박영자 / 사업자 번호 : 688-37-00669 / 대표번호 : 1644-8124
소재지 : 인천광역시 남동구 예술로258번길 5, 106호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박영자 / 이메일 : 24codi2@naver.com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허가증 등록번호 : 제 남동-3-10016호
Copyright 2020 이사코디. All rights reserved.